동남아시안 SEA게임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중계

2019 동남아시아 경기대회(SEA 게임)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중계 & 일정

박항서 감독이 지휘하고 있는 베트남 U-23  축구대표팀이 동남아시아 경기대회(SEA게임) 남자축구 B조 3차전에서 인도네시아와 격돌한다.

매치 : 베트남 vs 인도네시아

시간 : 19. 12. 1. (일) 오후 9:00

중계 방송 채널 : SBS Sports | SPOTV

동남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별리그 3차전 인도네시아 축구 경기는 SBS스포츠와 스포티비에서 인터넷 생중계된다.

 

 

베트남 vs 인도네시아 프리뷰

한국시간 12월 1일 오후 9시 동남아시안 SEA게임 B조 조별리그 3차전 베트남 대 인도네시아 경기가 열린다.

박항서 감독이 이끌고 있는 베트남 22세이하 축구대표팀은 앞선 두 경기에서 브루나이와 라오스를 각각 6-0, 6-1로 초전박살 내버리며 조 1위를 지키고 있다.

그런데 베트남이 이정도로 강했던가! 이건 완전 동남아시아 축구깡패자나!

예전에 태국이 저런 별명으로 불린적이 있지만 이제는 베트남이 그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이번 상대 인도네시아는 피파랭킹 173위로 93위 베트남과는 한참 차이가 난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와는 지난 카타르월드컵 2차예선에서 만난적이 있는데 베트남이 3-1로 가볍게 이겼다.

그때는 축구 국가대표팀이고 지금은 22세 이하라서 단순비교는 어렵지만 지금 돌아가고 있는 상황만 봐도 베트남 축구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또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 축구팀들과의 수준차이를 알수 있다.

인도네시아전 역시 승리가 예상되지만 조별리그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는 따로있다.

바로 마지막 경기인 태국전이다.

말 나온김에 일정 확인해보자!

SEA 게임 남자축구 B조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대표팀 일정 결과
11월 25일 (월) 오후 5:00 베트남 6-0 브루나이
11월 28일 (목) 오후 5:00 베트남 6-1 라오스
12월 1일 (일) 오후 9:00 베트남 vs 인도네시아
12월 3일 (화) 오후 9:00 베트남 vs 싱가포르
12월 5일 (목) 오후 5:00 베트남 vs 태국

베트남은 인도네시아전 포함 싱가포르와 태국전을 남겨두고 있다.

싱가포르도 박항서호에게 위협은 못되고 라이벌 태국과의 경기가 이번 조별리그 하이라이트이자 빅매치다.

거기서 끝나는게 아니다.

아마도 베트남과 태국이 조 1,2위를 차지하며 4강에 오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나중에 결승전에서 만날 가능성도 가장 높다.

박항서 감독의 이번 대회 목표는 우승이다.

사실 우리로서는 관심도 없는 대회지만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어쩌면 월드컵보다도 더 중요한 대회다.

이런대회가 전에 하나 있었는데.. 맞다 스즈키컵! 박항서 감독은 2018 스즈키컵을 우승하며 베트남의 10년 숙원을 풀어줬다. 

근데 이건 60년동안 금메달이 없다고 한다.

하하 맙소사

스즈키컵 정상에 오른 박항서호가 이번에도 베트남 국민들에게 금메달을 선물할 수 있을지 지켜보자.

중계는 어디? SBS스포츠!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