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지문인증 서비스, 키움증권 홍채인증 서비스 알아볼께요.

안녕하세요 요즘은 공인인증서 대신 바이오인증 즉 지문인증, 홍채인증 등을 이용하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홍채인증이란 사람마다 고유한 지문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홍채도 사람마다 특성을 가진 안구의 홍채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최근 금융권은 공인인증서 규정 폐지와 더불어 간편결제를 비롯해서 지문인증, 홍채인증 등 편의성과 보안성이 우수한 인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대신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으로 모바일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바이오정보기반 지문인증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키움증권에서는 홍채인증 서비스를 시작하여 보안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기업은행의 지문인증 서비스
기업은행의 지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대신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으로 간편하게 모바일 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에서는 바이오정보기반 공인인증 서비스를 시행하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i-ONE뱅크 미니를 사용하여 지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앱을 설치 후, 인증센터 메뉴로 이동하여 지문등록을 하면 지문인증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은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을 사용하여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대신하는 서비스입니다. 지문인식 서비스는 지정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요 가능한 기종을 확인해야 됩니다.

지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고, 보안도 강화된다고 합니다. 지문을 등록한 후, 지문인증 서비스를 사용하여 모바일 뱅킹 로그인과 이체업무 등을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홍채인증 서비스
키움증권에서는 홍채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는데요. 스마트폰 앱 키움증권 영웅문S를 통해 홍채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채인증 서비스는 사용자의 홍채정보를 이용하여 인증하는 방식으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것보다 안전하다고 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을 설치하고 홍채정보를 등록하면 키움증권 로그인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금융업무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홍채인증 서비스는 모든 스마트 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지정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지문인증 서비스와 홍채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없이 펀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지문인증 서비스와 키움증권 홍채인증 서비스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