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안정 효과가 우수한 로즈마리 효능

로즈마리는 라틴어로 바다의 이슬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로즈마리 향을 맏으면 두통이 가라앉으며 기억력이 좋아지고 공부하는 학생들은 집중력이 좋아진가도 합니다. 로즈마리 향은 상큼하면서 강열해서 요리, 향수, 화장품의 원료, 최근에는 로즈마리차를 만들어 마시기도 합니다.



♣로즈마리 효능
정신 안정 효과가 탁월하다.
로즈마리는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과 스트레스에 도움을 줍으로 정신안정 효과가 우수합니다.스트레스, 우울증, 불면증, 신경 과민해질 때 로즈마리 차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두통에 좋습니다.
로즈마리의 진한 향이 뇌세포를 자극시켜 뇌기능 강화에 좋습니다. 로즈마리의 두통완화 효능은 학계나 연구기관에 의해서 밝혀졌습니다. 로즈마리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요하는 학생들에게 좋으며,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방충 및 살균작용이 우수하다.
옛날 유럽사람들은 로즈마리를 집안 입구나 창가에 두고 키웠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로즈마리가 악귀를 쫒아낸다는 속설도 있기는 했지만 더 큰 이유는 해충을 없애거나 퇴치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로즈마리를옷장, 서랍, 화장실 등에 넣어두기도 했답니다. 또한 로즈마리는 살균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소화를 잘 되게 도와준다.
로즈마리는 고기의 비린내를 잡아주므로 요리할 때 사용하기도 하며, 육류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로즈마리 차를 마시면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근육 긴장 완화에 좋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의자에 오래동안 앉아 있으면 근욕이 긴장하게 됩니다. 이렇게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지 않으면 경직되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럴 때 로즈마리 차를 마시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몸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다이어트에도 좋다.
로즈마리에는 체지방 분해를 돕는 촉매작용이 있어 로즈마리 차를 꾸준히 마시면 자연스럽게 체중감량이 되어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두통과 정신 안정에 좋은 로즈마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로즈마리는 기억력과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하니, 학생 및 수험생들은 로즈마리차를 꾸준하게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