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손길] 개인회생 & 개인파산 자격 및 장점 알아볼게요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서민들의 삶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재정적 어려움도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데요.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은 과다한 채무로 고통받는 개인을 위한 제도입니다.채무를 면제받거나 탕감받을 수 있고 그로 인한 재기, 갱생의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무담보 채무는 최대 5억원, 담보 채무는 최대10억원까지 가능하며, 접수는 거주지 관할 지방법원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해야만 합니다.개인회생을 이용할 수 있는 채무자는 일정한 수입이 있는 급여소득자와 영업소득자 입니다.현재 과도한 채무로 인해 지급불능의 상태에 빠져 있거나 지급불능의 상태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개인만이 신청 가능 합니다.개인회생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지원제도를 이용 중인 채무자, 배드뱅크 제도에 의한 지원절차를 이용 중인 채무자, 파산절차나 회생절차가 진행중인 사람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회생 신청자격은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 합니다.

♣개인회생 제도의 장점

♣파산신청자격
– 현재 소득이 없거나 기초생계비 이하의 소득이 있을 경우
– 보유한 재산보다 부채가 많은 경우
– 채무금액 원금의 합이 1,500만원이 넘는 경우
– 면책불허가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
※ 신용불량자가 아니어도 지급불능의 상태라면 개인파산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외국인도 대한민국 국민과 동일한 지위를 갖게 되었으므로 개인인 이상 파산 및 면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채무 1,500만원 미만은 개인회생 및 파산신청 상담이 불가합니다.

♣개인파산, 면책의 장점

개인회생&개인파산 상담신청[바로가기]홍보배너링크

채무로 고통받고 계신다면 망서리지 마시고 희망의 손길을 방문하셔서 고통의 눞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단, 채무금액이 1,000만원 이하일 경우, 채무보다 재산이 많은 경우, 채무보다 수입이 많은 경우는 개인회생 또는 개인파산 사건이 진행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