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생명체는 세상에 태어나서 죽움을 맞이하게 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특히 인간은 질병과 기근, 사고, 노화 등으로 인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사건사고로 인한 죽음보다는 질병에 의해 죽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 암에 걸려 죽는 경우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질병 중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병이 암입니다. 위암 발생률이 가장 많고 그 다음 폐, 대장, 간, 갑상샘, 유방, 자궁에 발견된다고 합니다. 통계를 보면 위암 발생률은 1위이지만 사망률은 폐, 간보다 낮으며, 그 이유는 위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잘 받으면 완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암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흡연, 간접흡연을 피하고, 탄 음식, 짠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술은 가급적 삼가하고,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보험 가입요령을 알아보기
1. 모든 암에 고액을 주는 암 보험을 선택한다(보험사별 암보험 가격을 살펴본다)
암보험 보장을 보면 일부 암에만 고액을 주고 발생률이 높은 남녀생식기계 암 등에 대해서 20%만 주는 등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은 암에 대해서는 보장을 축소하는 암 보험이 있는데 자궁암, 유방암, 전립샘암 등도 일반 암과 동일한 보장금액을 지급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2. 암 진단금과 보장기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두자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관없이 암 진단 시점에 얼마의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지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평균수명 연장에 따라 100세까지 보장되는 암 보험을 찾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이며 연령에 따라 진단자금의 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 보험은 특히 본인의 연령이 낮을 때 가입해야 유리합니다. 또한 만기 환급형 VS 순수보장형 중에서 자신의 경제력을 감안해서 가입한다.
3.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점을 알아두자
갱신형 상품은 30대에 1만 원대 암 보험료가 자세하게 살펴보면 60대가 돼서는 보험료가 4배 이상 인상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와 달리 비갱신형은 만기까지의 보험료가 가입 시에 결정되기 때문에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합리적입니다. 또한 환급에 있어서도 보험사와 본인의 조건에 따라 상황이 틀릴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자신에게 맞는 보장으로 설계하자
2008년 암센터 발표에 따르면 여성은 갑상선, 유방암이 제일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남성은 위, 대장암 순이었습니다. 전립선의 경우 증가율 1위로 8년 사이에 4배로 뛰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성별, 가족력, 연령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유리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보험사별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보험견적 매칭서비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