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접수 및 사용절차, 사용처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 소지자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본인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자 인적 정보 및 신청금액 확인을 거쳐 접수가 완료됩니다. 접수가 완료돤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완료 확인을 할 수 있고요.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카드 사용 승인 알림문자를 보내줍니다.

휴대폰 문자를 받은 분들은 신청한 카드로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카드는 문자와 함께 10만원이 충전되며 이때부터 신용카드 사용 시 차감이 진행됩니다.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하면 최근 5일 사용액과 누적 사용액, 잔액 현황이 문자로 발송해 줍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유효기간은 카드사로부터 승인완료 문자를 받은 날부터 3개월이며, 3개월이 지나면 남은 금액은 회수되므로 기간 내에 사용해야합니다. 사용처는 기존 지역화폐 사용처와 같이 음식점, 전통시장, 도소매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에 있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업소로 일반 IC카드로 결제 가능한 모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수완료 카드 사용 일시 및 사용처 사용기간을 다시 한 번 정리하면
*접수완료 카드사 문자발송
*카드사용 : 전수완료 2일 이내 승인완료 문자를 받은 날부터 사용
*유효기간 : 카드사 승인완료 문자 받은 날부터 3개월
*사용처 :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에 있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업소
*사용불가 업체 :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및 사용 안내
◊경기지역화폐카드/신용카드 신청 절차
01. 개인정보 동의
02. 경기도 주민등록지 시군 선택
03. 카드선택 및 카드번호 입력
04. 본인 인증(본인명의카드, 핸드폰)
05. 신청자 본인정보확인(행정동 및 세대주 확인)
06. 세대주 및 세대원 신청정보 확인
07. 접수완료
08. 카드사 일림문자 발송(접수확인/사용가능)
09. 카드 사용금액 차감 알림
신청법수 완료후 수정 및 카드변경 불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도민의 소비여력을 키워 우리 동내 골목시장과 소상공인들의 업소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줘 지역상권을 살리는 경기도의 ‘경제방역’ 정책이라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