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대상,신청방법,제출서류 안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지구촌을 강타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으며 경제 활동은 올스톱 되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은 경제적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자국인 1인당 1000달러(약 124만원) 지급 계획을 밝혔습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국가들은 경제 대책을 세우고 있는데요.  

 

 

서울시는 전주시, 화성시에 이어 예산 3271억원을 들여 중위소득 이하 가구에 30만~50만원씩 지급하는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저소득층 근로자, 영세 자영업자, 아르바이트생, 프리랜서 등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2020년 기준 중위 소득

◆중위소득 가구별 지원금액
◇1~2인 가구 : 30만원
◇3~4인 가구 : 40만원
◇5인 이상 가구 : 50만원
※ 긴급 생활비 지원은 1회 지급, 서울 시민 1,177,000가구가 지원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지원체계

◇신청 및 제출서류
○ 신청방법 :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서울복지포털 인터넷 신청
○신청기간 : 3. 30.(월) ~ 5. 8.(금), 40일간
○제출서류 : 신청서 및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 단,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통합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조회된 소득과 실제 소득이 다른 경우에는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금 사용기간, 지급방법
○지원금 사용기간 : 2020년 6월말까지
○지급방법 : 지역사랑상품권(모바일) 또는 선불카드 중 신청자가 직접 선택
※ 지역사랑상품권 선택 시 10% 추가지급, 지역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 형태이며 개인문자로 핀번호를 전송 받아 스마트폰 앱 설치 후 핀번호 입력을 통해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선불카드는 대상자가 신분증 지참 후 카드를 직접 수령하고, 지역 내 식당, 마트, 편의점 등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피해 계층에 재난 긴급 생활비를 신속하게 지원해 줌으로 국가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금액 등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다산콜센터 120 번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