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호주프로야구(ABL) 질롱코리아 인터넷 생중계 & 일정
2019년 11월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호주프로야구(ABL) 정규시즌 윈터리그 일정이 진행된다.
호주프로야구 구단 중에는 한국인 선수들로만 구성된 질롱 코리아(Geelong Korea)가 참가하고 있어 국내 야구팬들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호주프로야구(ABL)
기간 : 2019년 11월 21일 ~ 2020년 2월 9일
중계 채널 : MBC SPORTS+
2019 호주프로야구(ABL) 질롱 코리아 경기는 MBC 스포츠플러스 생중계된다.
호주프로야구(ABL)는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리그로 야구 비시즌에 열린다.
MLB와 일본프로야구(NPB) 유망주들이 겨울 동안 실력을 다지기 위해 찾고 있으며, 2018년부터 한국인 선수들로 이루어진 질롱 코리아가 참가하고 있다.
지난해 7승 33패를 기록하며 생각보다 높은 호주야구의 벽을 실감했던 질롱 코리아는 이번 시즌 전원 현역 프로야구 선수로 구성된 팀을 만들었다.
KBO리그에 소속된 롯데 자이언츠,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SK 와이번스가 총 24명의 선수를 보냈고 메이저리그 싱글A에서 타격왕을 차지한 유망주 피츠버그 배지환이 질롱 코리아에 합류했다.
프로선수들이 팀에 합류한 만큼 지난해보다 나은 성적이 기대된다.
질롱 코리아는 경기 운영에 집중했던 것과 달리 이번 시즌에는 코리안 나이트 등 호주 교민들과 함께하는 행사와 연고지인 질롱시티와의 교류 등 다양한 현지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미디어를 활용해 선수들의 호주 적응기와 오늘의 질롱 소식 등의 콘텐츠를 통해 각 팀의 유망주들을 소개하고 야구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