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2 베트남 중국 축구 생중계 & 일정
22세 이하 축구 평가전에서 박항서의 베트남과 히딩크의 중국대표팀이 격돌한다.
박항서와 히딩크의 지략대결로 베트남과 중국 만큼이나 한국에서도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매치 : U-22 베트남 vs 중국
시간 : 09.08(일) 19:00
장소 : 중국 우한
U 22 베트남 중국 생중계 방송
22세 이하 친선전 베트남 중국 경기는 스포티비온 스포티비나우에서 생중계됩니다.
다른 중계채널이나 인터넷 무료 실시간 스트리밍은 구글이나 네이버에 등록된 스포츠 실시간 중계 사이트 등을 참고하세요.
베트남 vs 중국 프리뷰
한국시간 9월 8일 오후 6시 50분 20세 이하 친선전 베트남 대 중국 축구 경기가 열린다.
현재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의 A대표팀과 U-22 대표팀 사령탑을 겸직하고 있다.
중국 U 22 대표팀은 거스 히딩크 감독이 지휘하고 있다.
베트남과 중국의 대결이지만 한국축구팬들이 관시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이유다.
히딩크와 박항서는 지난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감독과 수석코치로 4강신화를 이룩해낸 주역들이다.
이후 히딩크는 PSV 아인트호벤과 첼시 FC 유럽 클럽팀과 호주, 러시아, 터키, 네덜란드 축구대표팀 등을 지휘하며 세계적인 명장 다운 커리어를 만들어간다.
반면 박항서 감독은 경남, 전남, 상주 상무, 창원시청 국내 팀을 이끌었지만 지도자로서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한다.
그러던 중 지난 2017년 10월 베트남의 운명적인 러브콜을 받게 된다.
박항서는 베트남 A대표팀과 U-23 대표팀 감독을 수락하게 되고 이후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전혀 다른팀으로 성장시킨다.
2018 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을 이어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을 달성하자 베트남 축구팬들도 확실히 달라졌음을 인식힌다.
이후 동남아시아 축구팬들에게 가장 중요한 스즈키컵 정상에 오르며 축구 변방이라 불리던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축구의 중심으로 만들어버린다.
이런 박항서의 눈부신 행보는 국내에서도 큰 화제가 되었고 히딩크 감독과 비교되며 쌀딩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과거 영광스런 시간을 함께했던 동료에서 이제는 상대팀을 이끌고 있는 적장으로 만났다.
친선 평가전이지만 국내 축구팬들에게는 박항서와 히딩크의 대결만으로도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