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축구 중계 스즈키컵

베트남 축구 중계 스즈키컵

11월 8일 동남아시아 월드컵이라고 불리는 2018 AFF 스즈키컵(AFF Suzuki Cup)이 시작되었습니다.

스즈키컵은 동남아시아 축구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로 1996년부터 2년에 한번씩 열리며 정식 명칭은 동남아시아 축구 선수권 대회입니다.

2008년부터 자동차/오토바이 제조 회사인 스즈키가 동남아시아 축구 선수권 대회의 스폰서를 맡고 있기 때문에 스즈키컵이라고도 합니다.

2018 스즈키컵 기간 : 2018년 11월 8일 ~ 12월 15일

베트남은 지금 스즈키컵 축구 열기로 온 나라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지난 2018 아시안게임에서 사상 첫 4강 위업을 달성하며 베트남을 열광시킨 박항서 감독은 이제 스즈키컵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조별리그를 무실점 1위로 통과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4강전 상대는 필리핀입니다.

스즈키컵 중계

이번 2018 AFF 스즈키컵은 SBS스포츠에서 실시간 중계합니다.

SBS 스포츠

SBS 온에어

SBS스포츠 외에도 구글에서 찾을 수 있는 인터넷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축구 라이브 중계, 해외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등을 이용하면 고화질 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즈키컵 4강 일정 대진표

스즈티컵 4강은 태국과 말레이시아, 베트남과 필리핀이 홈앤어웨이 경기로 승부를 가립니다.

12월 1일 토요일 말레이시아 vs 태국

 

12월 1일 일요일 필리핀 vs 베트남

 

12월 5일 수요일 태국 vs 말레이시아

 

12월 6일 목요일 베트남 vs 필리핀

이후 승리한 두 팀이 스즈키컵 우승을 놓고 11일과 15일 홈앤어웨이 경기로 결승전을 치르게 됩니다.

 

박항서 감독은 인터뷰에서 스즈키컵 목표에 대해서 “베트남은 2008년 이후 10년 만에 우승에 도전한다. 조 1위로 결승에 가면 2차전을 안방에서 하기 때문에 조 1위로 결승에 올라가는 것이 목표”라고 우승에 대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2018 스즈키컵 우승후보 0순위는 태국입니다.

태국은 베트남이 가장 이기고 싶어하는 나라로 두 나라는 한일전 못지않은 라이벌 관계입니다.

베트남이 필리핀을 이기고 태국이 말레이시아를 이긴다면 베트남과 태국은 결승전에서 만나게됩니다.

스즈키컵 최고의 빅매치가 결승전 무대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결승에서 태국을 꺽고 우승을 차지한다면 베트남국민들이 꿈에서도 염원하는 위업을 달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현지 응원 열기는 그야말로 월드컵을 능가하고 있으며, 우승 기대감 역시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베트남 국민들은 올해 초 U-23 챔피언십과 지난 2018 아시안게임에서 각각 준우승과 4강 신화를 쓴 박항서호에게 무한한 신뢰와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 상황과 전력을 볼 때 태국과 베트남이 결승에서 만나게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과연 박항서호가 스즈키컵 정상에 오를지 마지막까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