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런천미트에서 세균이 검출되 제품이 판매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3일 청정원의 런천미트 제품 중 일부가 위해식품으로 판정돼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대상 천안공장에서 2016년 5월에 제조된 청정원 런천미트 제품이 자가품질 검사 결과 세균발육 양성 반응이 확인돼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구매처에 반품해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청정원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구매처에 반품하세요!
유통기한 확인하세요!
회수 대상 제품은 2016년 5월 17일 제조돼 유통기한이 2019년 5월15일까지인 런천미트입니다.
청정원 측 반응
제조사인 청정원은 즉시 판매중단 및 회수, 반품 조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청정원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멸균 제품이어서 세균이 검출될 가능성이 없고 출고 당시 멸균검사를 다 거친 정상제품이었다”며 “자체 검사 결과에서 전혀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생산한 지 2년이 넘는 제품이어서 세균이 들어갔다면 이미 제품이 상했어야 했다”며 세균 검출 과정에 대해 의문을 드러냈습니다.
또 “해당 제품은 유통기한이 3년으로 잔여기간이 6개월 남짓에 불과한 점을 미뤄 볼 때 해당 제품에 세균 문제가 발생했다면 지난 2년 6개월 동안 반드시 문제가 됐어야 했지만 전혀 관련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나 청정원 측은 이같은 주장과 별개로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기관의 요청에 따라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할 예정“이라며 “원인 규명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해 식약처의 권고사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식품안전나라
부적합 런천미트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좌측 상단에 이런식품 드시지마세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판매 중지 회수처리된 제품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번에 떠들석했던 런천미트도 최신 목록에 포함되어 있네요.
위 제품들은 국내에서 이미 유통된 식품 중 기준규격에 부적합해 회수 및 판매중지된 제품들입니다.
소비자는 해당제품을 구입장소에 되돌려주고, 판매자는 해당식품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업체에 반품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