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나디 골로프킨 vs 카넬로 사울 알바레즈 복싱 중계
골로프킨과 알바레즈는 9월 16일 오전 8시 50분(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세계복싱평의회(WBC)·세계복싱협회(WBA)·국제복싱연맹(IBF) 미들급 통합 타이틀 매치를 치릅니다.
일정 : 2018년 9월 16일, 오전 8시 50분 (한국기준)
장소 :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
전적 : 골로프킨 38승 1무 vs 알바레즈 49승 2무 1패
미들급 슈퍼 파이트 리매치 골로프킨 vs 알바레즈 복싱 경기는 SBS Sports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골로프킨은 이제 은퇴를 앞둔 적지 않은 나이지만 아직도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바네스 마티로시안(32 미국)을 상대로 2라운드 만에 TKO 승리를 거두며 지금까지 39전 38승(34KO) 1무의 무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를 승리하면 미들급 역대 최다 타이틀 방어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알바레즈는 결코 쉬운 상대가 아닙니다.
골로프킨이 유일하게 비긴 경기가 바로 1년 전 알바레즈와의 경기입니다.
알바레즈는 비교적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52경기에서 49승(34KO) 2무 1패를 기록 중인 초일류 복서입니다.
유일한 1패는 플로이드 메이웨더에게 패한 기록입니다.
둘의 재대결은 지난 5월 성사 되는 듯 했으나 알바레즈의 도핑 양성 반응으로 인해 무산됐습니다.
알바레스의 징계가 끝나고 나서 둘의 대결이 성사됐습니다.
골로프킨은 “몸 상태가 최고조에 있다. 25세와 같은 몸 상태다. 1년 전과 완전히 다른 경기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면서 “단순한 복싱 경기가 아닌 전쟁”이라고 자신감을 표했습니다.
1년여 만에 복귀전을 치르는 알바레즈는 “골로프킨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를 KO로 쓰러뜨리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