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호 태풍 야기 (YAGI) 실시간 위치 경로와 예상

제 14호 야기 (YAGI)
폭염의 장기화로 인해 제주지역에 폭염 및 가뭄 피해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제14호 태풍 ‘야기(YAGI)’가 중국과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야기(Yagi)는 일본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염소를 뜻합니다.

태풍 야기 정보
발표시각 : 2018년 08월 09일 10시
태풍 번호 : 4호 태풍
태풍위치일시 : 2018년 08월 09일 09시
위도 : 20.8
경도 : 133.7
내용 :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860 km 부근 해상
진행방향 : NW
진행속도 : 18.0 Km/h
중심기압 : 994 hPa
최대풍속 : 18.0 m/s

태풍 ‘야기’는 12일 오전 9시쯤 일본 오키나와 북북서쪽 부근 해상을 거쳐 13일 오전 9시쯤에는 서귀포 서쪽 부근 해상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태풍은 현재 중심기압 994 hPa에 최대풍속 초속 18m, 강풍반경 270km인 강도는 크기는 소형 태풍입니다.

태풍 ‘야기’는 9일 오전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부근 해상에서 시속 18km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태풍 ‘야기’가 당초 중국 상하이 쪽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진로를 조금 동쪽으로 틀어 중국 동쪽과 제주도 서쪽 사이의 해상을 따라 북상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경우 태풍의 중심 부근에 편입되지는 않겠지만 태풍의 끝자락에 놓여 부분적이나마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주도는 12~13일쯤 ‘태풍위치 70% 확률반경’에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상청에 따르면 9일 오전 14호 태풍 야기의 이동 경로가 바뀌지 않는 한 한반도에 미칠 영향은 없다고 합니다.

예상 경로대로라면 14호 태풍 야기는 제주 서귀포를 거쳐 중국 상하이 북쪽 해상으로 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아 제발 진로를 바꿔줘~~~!!

 

Earth Nullschool
그리고 날씨 관련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구글 어스 처럼 날씨 관련 정보를 그래픽 이미지로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소개를 보니 ‘지구 기상 조건의 시각화 슈퍼 컴퓨터로 예측 3 시간마다 업데이트‘ 한다고 합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earth.nullschool.net/

Earth Nullschool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어스 움직이듯이 화면을 클릭하면 실시간 태풍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소용돌이 치고있는 태풍 야기가 보입니다.

며칠 째 재난급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터라 이를 날려줄 시원한 비가 간절할 수밖에 없는데요.

과연 14호 태풍 야기가 진로를 바꾸고 우리 국민들을 괴롭히고 있는 재난급 폭염을 잠재울 수 있을까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