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고혈압약 발사르탄 관련 판매 중지 59개 의약품 목록

고혈압약 발사르탄 관련 판매중지 의약품 총 174품목

8월 6일 10시 30분 경 식약처가 공식적으로 고혈압약 발사르탄 관련 판매중지 의약품 59개 품목을 추가 공개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불순물 함유 발사르탄 성분 고혈압치료제 22개사 59품목을 추가로 판매중지 조치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추가 판매 중지가 이뤄지는 제품은 기존에 문제가 된 중국 제지앙화하이사 제조 원료가 아닌 또 다른 중국 의약품 업체 룬두사(Rundu pharma)가 제조한 원료의약품 발사르탄 성분이 사용된 가능성이 있는 고혈압치료제입니다.

해당 원료에서 발암가능물질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이 검출돼 완제의약품에 대한 판매중지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 고혈약약 처방 조제 중지 59개 의약품 목록

다운로드 >> 판매중지 59개 의약품 목록

발암 가능 물질이 기준치 이상 발견된 발사르탄은 22개사 59개 품목으로, 해당 의약품은 잠정 판매 중단되며 이 의약품을 복용한 환자는 처방 또는 조제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판매 중지된 59개 의약품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고혈압약 추가 판매중지로 발사르탄 성분 판매중지 의약품은 총 174품목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전 115개 품목에 이번 59개 품목이 추가된 것입니다.

**발암물질이 들어간 고혈압약을 처방받은 환자는 약 18만명으로, 진료를 받았던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해 약을 교환해야 합니다.단, 재처방을 받기 전까지 임의로 약 복용을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115개 제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115개 품목 확인 >> 식약처 판매 중지 발암물질 고혈압약 리스트 안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