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홈페이지 발암 논란 고혈압약 총 219종 판매 중지/재개 발암물질 고혈압약 리스트

고혈압약 219개중 104개 제품 판매 재개, 115개 제품 판매 중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발암 가능 물질을 함유한 것으로 추정되어 판매를 중지한 고혈압약 219개를 점검하였습니다.
이중 104개 제품 판매 중지를 해제하고,
115개 제품 판매 중지 조치를 유지하였습니다.

식약처는 지난 7일 중국 화하이사가 제조한 원료의약품 발사르탄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는 219개 품목의 판매/제조를 잠정 중지했습니다.

이유는 화하이사의 발사르탄에는 발암 가능 물질인 NDMA가 불순물로 들어간 것이 확인됐기 때문입이다.

NDMA는 의약품에 들어가선 안 되는 물질로 주로 사람이나 동물의 간에 피해를 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논란이된 고혈압약은 82개 제약사에서 만든 219개 품목으로 식약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식약처홈페이지

바로가기 >> 고혈압약 발암물질 219개 제품 확인

아래 다운로드를 링크를 클릭하면 7월 10일 판매 중지/재개 의약품 목록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중지 의약품목록

판매중지해제의약품목록

아래 링크로 가시면 다운로드 없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 식약처 판매 중지 발암물질 고혈압약 리스트

판매 중지가 해제된 104개 제품은 화하이사의 발사르탄을 수입하거나 사용 허가를 받았지만 실제로는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다.

또한 식약처는 “국내 허가된 고혈압 약은 약 2690종이기 때문에 대체할 수 있는 약을 충분히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문제가 된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병원에서 문제없는 약품으로 1회에 한해 무료로 재처방받거나 약국에서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복용하다 남아있는 약을 처방받은 병원이나 구매한 약국에 가져가야 재처방이나 교환이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