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진열된 도자기 값을 보면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요. 보통 티 세트나 플레이트 세트 가격을 보면 정말 상당히 고가입니다. 오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덴마크 로얄 코펜하겐 도자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얄 코펜하겐은 덴마크 줄리안 마리 황태후 후원으로 1775년에 왕실에 도자기를 공급하면서 200여 년 동안 세계 최고의 도자기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전 세계 도자기 애호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플로라 다니카! 접시 한개를 그리는데 무려 1,197번의 붓질을 한다고 합니다. 최상의 품질을 만들기 위한 장인들 특유의 고집과 품격이 퀄리티 높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덴마크 사람들에게 로얄 코펜하겐은 단순히 도자기를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 문화 산업에 기여하는 브랜드로 덴마크 국가를 상징하는 문화유산이자 자부심이라고 합니다.
덴마크 국가의 보물이자 최고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로얄 코펜하겐의 플로라 다니카는 덴마크 왕 크리스티안 7세가 러시아의 여제 예카테리나 2세에게 보낼 선물로 로얄 코펜하겐에 주문하면서 지금까지도 덴마크 왕실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예술가들과 도자기 애호가들의 격찬을 받고 있는 플로라다니카는 정교한 형태와 생생한 색채, 화려한 금도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름은 덴마크의 식물도감 플로라 다니카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한 것으로 플로라 다니카를 장식하고 있는 아름다운 그림들은 이 식물도감에서 그대로 가져온 것이라고 합니다.
로얄 코펜하겐은 단순한 디너웨어 제품만 생산하는 것이 아니고 접시, 종, 로열 코펜하겐 피겨린, 빙앤그론달 등 훌륭한 자기 예술품은 만들어 소장가들과 그들의 가정에 소장의 기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블롬스트 티타임 접시 세트
블롬스트 티타임 접시 세트 구성품은 컵 용량 220ml 2개, 오발 접시 24cm 2개, 티백 트레이 지름 11.5cm 2개 등 총 6개입니다. 가격은 513,000 원, 478,000 원
◆블루 엘레먼츠 10주년 기념 티세트
블루 엘레먼츠 10주년 기념 티세트 구성품은 블루 엘레먼츠 티팟(950ml) 1개, 블루 엘레먼츠 티컵(260ml) 2개, 화이트 엘레먼츠 오브롱 디쉬(23cm) 1개 등 총 4개입니다. 가격은 690,000원인데 69,000원을 적립해 줍니다. 본 제품은 핸드 페인팅의 특성 상 색상의 농도 및 선의 굵기 등의 차이로 인한 교환/환불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세계 최고의 명품 도자기 브래드 로얄코펜하겐 도자기 디너웨어 및 소장가치가 높은 컬렉티블 제품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특히 소개해드린 플로라 다니카는 덴마크 왕실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블롬스트는 모든 꽃 패턴을 장인이 직접 한 붓 그리기 기법으로 그려낸 제품이라 소장가치가 높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