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파나마 축구 평가전 인터넷 실시간 중계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10월 16일 화요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파나마 대표팀과 격돌합니다.
일본 우루과이 경기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앞서 12일 우루과이를 꺽은 상승세를 파나마 전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피파 랭킹을 보면 한국은 55위, 파나마는 70위에 올라있습니다.
상대전적은 없지만 우루과이전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한국팀이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있습니다.
♦ 한국 파나마 중계
한국 파나마 축구 평가전은 SBS에서 실시간 중계합니다.
인터넷은 SBS 온에어에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는 SBS 온에어를 시청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여기서 URL이나 사이트 이름을 직접 밝힐 수는 없지만 인터넷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파나마 대표팀
파나마는 ‘북중미 강호’ 미국과 온두라스 등을 제치고 러시아 월드컵에 진출한 팀입니다.
그런데 파나마의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12일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3-0으로 패배하는 등 최근 무려 6연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6경기에서 총 17실점을 하고 2득점에 그치는 등 공격과 수비 균형이 완전히 망가진 모습입니다.
여기에 이번 2연전을 앞두고 선수들이 FIFA 규정과 어긋나게 지나치게 빡빡한 일전에 반대해 자칫 하면 평가전을 치르지 못할 뻔한 위기도 있었습니다.
소란스런 팀 분위기 만큼이나 대표팀의 선수들의 컨디션과 훈련도 좋은 상태가 아닌 것 같습니다.
한국 대표팀
파나마와는 반대로 한국 대표팀은 최근 아주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2일 평가전에서는 한 번도 이긴 적이 없었던 우루과이를 2-1로 잡아내면서 선수들의 사기가 최고조에 달해있습니다.
우루과이전을 승리한 벤투 감독은 파나마와의 경기에서 멤버, 전술 변화를 시도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다음주 월요일이 돼야 명확히 답변할 수 있을 것이다. 들어가서 코칭스태프와 분석해봐야 한다. 완벽한 경기는 있을 수 없기에 개선점을 찾고 분석해 선수들과 공유하겠다. 또한 오늘 출전한 선수들이 빨리 회복하고, 거기에 따라 종합적으로 고려해 화요일 경기 명단의 방향성을 설정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
파나마대표팀의 팀 분위기가 어수선하고 최근 연패를 하는 등 한국이 이길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그래도 방심은 금물입니다.
또한 올해 국내 A매치 평가전은 이번 파나마전이 마지막입니다.
11월에는 한국이 호주로 원정을 떠납니다.
국내 마지막 평가전인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