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소송기간 및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상담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전 세계 인구는 2016년 1월 1일 미국 현지 시각으로 약 73억 명으로 추산된다고 미국 인구조사국이 밝혔습니다. 석가모니는 “팔천 겁이 되어야 부부의 연이 맺어 진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1겁(劫)은 세상이 한번 만들어졌다가 사라진 후 다시 만들어질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랍니다. 세상에 그 많은 사람들 중에 팔천겁이나 되는 세월을 거쳐 부부의 인연을 맺었는데 말입니다. 이제는 도저히 회복할 수 없는 단계로 발전하여 이대로는 더 이상 함께 살 수가 없다고 이혼을 결심해 봅니다.


그러나 막상 이혼 수속을 밟자니 자녀양육, 재산분할, 위자료 등 걸리는 문제가 하나 둘이 아닙니다. 물론 서로 원만하게 협의하여 합의이혼을 한다면 별문제가 없겠지만 재판이혼을 하게 되면 그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음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이혼에 관한 모든 법적 문제를 비공개로 진행해드리는 스마트이혼법률도우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혼법률 도우미 [바로가기]
 

■이혼의 종류
먼저 이혼의 종류를 보면 협의이혼과 조정이혼 그리고 재판이혼이 있습니다.
1. 협의이혼 : 이혼 사유에 관계없이 협의를 통하여 이혼하는 것입니다. 부부가 서로 합의가 되어 법원의 판사 앞에서 협의 이혼의사를 확인 받아 신고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조정이혼 : 가사소송법에 따라 조정전치주의를 채용하여 재판상 이혼의 심판청구를 위해 가정법원의 조정을 받아야 하므로 조정절차에서 이혼합의가 이루어 지면 그것을 조서에 기재함으로써 재판상 화해와 동일한 요력을 인정받아 이혼이 성립됩니다.

3. 재판이혼 : 부부일방의 이혼원인에 의거하여 타방을 상대방으로 가정법원에 이혼심판을 청구하는 것입니다. 재판상 이혼에서 배우자의 행위를 이혼사유로 하는 경우에는 다른 일방이 사전동의나, 사전 용서를 한 때, 또는 이를 안 날로부터 6월, 그 시유가 발생한 날로 부터 2년을 경과한 때에는 재판상 이혼을 청구하지 못합니다.

■재산분할 청구권이란
이혼부부 당사자간에 다른 일방에 대하여 상호간 협력에 의해서 형성해 온 재산 분할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그러나 재산분할에 대하여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법원은 재산형성 기여도와 결혼년수 등을 참작하여 분할을 결정하게 됩니다. 재산분할청구권은 이혼한 날로부터 2년이 경과하면 소멸하게 됨으로 이혼 후에 바로 재산분할 청구권을 행사하셔야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자료 청구권
이혼을 하게 된 원인을 제공한 상대 배우자에게 이혼으로 인한 정신적인 고통 (혼인파탄 행위로 인한 고통, 불명예 등)에 관한 배상으로 위자료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이혼으로 인한 위자료 청구는 재판상 이혼뿐만 아니라 협의이혼과 혼인의 무효 등의 경우에도 위자료를 청구 하실 수 있습니다.

60000

■이혼소송비용 및 소송기간
요즘 대부부분의 민사사건 착수금이 300만원~500만원정도라고 합니다 거기에 성공보수를 추가로 받고 있는데 보통 승소금액의 5%~10% 정도가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혼소송도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착수금과 성공보수는 정해진 것이 아니고 변호사와 법무법인에 따라서 다르므로 개별 상담을 통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소개해드리는 스마트이혼법률도우미에서는 비용에 대한 상담 뿐만 아니라 이혼 소송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혼 소송기간은 재판이혼의 경우 보통 4-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1년이상 걸릴 수도 있답니다.

 

Screenshot_2


■스마트이혼법률도우미 상담후기

다음은 스마트이혼법률도우미 홈페이지에 있는 상담후기 2편입니다.

1. 지난해 결혼해 1남을 둔 35세 주부입니다.
경제적부분에서 심리적으로 많이 힘든 상태였습니다.남편은 작은 경제권도 주지 않고… 술주사로 갈등이 많았습니다. 이런 내용을 가지고 상담을 하니 이혼 및 위자료 청구 사유로는 부족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남편의 잘못에 대한 구체적인 주장과 입증이 되어야 한다고…말씀해주시고..도저히 협의이혼으로는 결론이 안날것 같아 스마트이혼법률도우미 도움을 받아 소송 진행중에 있습니다. 어린 아들과 부모님 생각하며… 정말 마음이 좋지 않았는데..그래도 자기일 처럼 봐주시는 스마트 도우미 덕분에.. 한시름 걱정은 덜었습니다.

이혼법률도움센터 상담신청 [바로가기]

2.배우자 문제로 이혼했습니다.

남편의 외도와 폭력에 지쳐 이혼 결심했습니다. 부모님과 주변 지인들은 한번만 봐줘라. 애기 생각해서 참아라하는데 도저히 그럴수가 없어서 남편 몰래 이혼절차 알아봤습니다. 혹시라도 남편이 알기라도 하면 난리가 날까봐…주변에 법조인도 없고 마땅히 자문 구할때도 없어서 인터넷으로만 찾아보다. 스마트이혼법률도우미를 통해 상담하게 되었습니다.간단히 인적사항 기입하고 무료상담신청하니 바로 연락주셔서 전화로 상담받았습니다. 곧 법률사무소로 직접 방문해서 자세한 상담할 예정입니다.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이상으로 이혼의 종류, 소송비용, 소송기간, 위자료, 재산분활,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 법율도우미에서는 이혼에 관한 모든 문제를 무료로 상담에 드리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상담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