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직공무원 시험일정,시험과목,응시자격,신체조건 – 공무원시험

요즘은 중요 권력기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외에도 모든 공무원 시험 경쟁율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데요. 그러나 소방직공무원 경쟁률은 다른 공무원 시험에 비해 경쟁률이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소방공무원의 주업무는 화재발생시 출동하여 진화 및 소화업무뿐만 아니라 방호업무, 화재예방업무, 지도업무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오늘은 소방직 공무원 시험일정,시험과목,응시자격,신체조건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creenshot_2
소방직공무원 응시자격
학력·경력 제한은 없으나 응시연령 제한이 있습니다.
응시연령
– 공개채용시험 : 21세이상 40세이하
– 특별채용시험 : 20세이상 40세이하
응시상한연령 연장 : 해당 법령에 따라 3세까지 연장 할 수 있음

▷▷ 더 자세한 사항 문의 및 상담신청 [바로가기]


신체조건

8000

소방직공무원 시험과목
– 필수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 선택과목 : 소방학개론, 행정법총론, 소방관계법규, 사회, 과학, 수학 중 택2

소방직공무원 시험일정
각 시·도별로 2월~11월 사이에 시행합니다.

Screenshot_3

소방직 공무원은 점점 많은 인원을 각·시도별로 채용하고 있고 시험과목별로 출제수준 및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아 안정된 공무원직을 선택하려는 많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직종입니다. 또한 연령 제한이 40세까지 늘어났기 때문에 그동안 나이제한으로 시험에 응시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겠습니다.

Screenshot_1▷▷ 더 자세한 사항 문의 및 상담신청 [바로가기]

소방직공무원과 공무원 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라이센스 플러스를 추천해드립니다. 라이센스 플러스는 취득관련 노하우, 최근 기출문제, 시험일정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뜻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 상담신청하시고 관련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 집니다.
대가성문구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