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포닌이 풍부한 새싹삼의 효능, 섭취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에 가장 많은 관심 사항은 요리와 건강이 아닌가 합니다. 새싹삼은 영양분도 풍부하고 먹기도 좋으며 건강에 좋다고 해서 일부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재배해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새싹삼은 잎과 즐기는 물론 뿌리까지 다 먹을 수 있으며 새싹삼은 줄기와 잎에 사포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새싹삼의 잎과 줄기에는 사포닌이 5~6년근 인삼보다 6배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요즘 각광 받는 웰빙채소 새싹삼은 계절에 관계없이 재배하여 생산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새싹삼의 효능 및 섭취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새싹삼 먹는 방법
새싹삼은 뿌리, 잎사귀, 줄기 모두 식용이 가능하답니다. 새싹삼은 뿌리 부분을 잘 씻어서 물기 없이 준비하고 잎과 뿌리는 먹고 줄기는 잘라서 믹서에 우유나 요구르트 넣어서 갈아서 먹으면 됩니다. 새싹쌈을 수도물에 깨끗이 씻은 후 생으로 섭취하거나 나물무침, 샐러드, 튀김,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해서 먹습니다.

■ 인삼의 효능
1.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줍니다.
질병으로 체력이 인해 체력이 저하되거나 심신이 허약할때 피로 회복을 돕고 체력을 증진시켜줍니다.

2. 갈증을 해소해 시켜주며, 당뇨병 치료에 좋습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치를 저하시키고 당뇨로 인한 갈증 해소와 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3.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하고 빈혈을 예방에 좋습니다.
혈액의 생성과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폐와 비장의 기능을 도와주며 적혈구 생성을 촉진해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암 환자의 빈혈 회복, 류머티스, 결핵, 노인성 빈혈에 효과가 우수합니다.

4. 항암 면역효과, 간기능회복,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은 인체 구성이자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작용과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그래서 항암 면역효과는 물론 간기능회복, 혈압을 조절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위를 튼튼하게 하고 설사를 멎게 해줍니다.
위와 장이 냉한 경우에 식욕을 돋우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 줍니다.돕는다. 인삼은 성질이 따뜻하여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요즘 웰빙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새싹삼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새싹삼은 다양한 요리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어 좋다고 하네요.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