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과 창업이 용이한 보육교사자격증 취득방법

지금은 자격증 시대!
무슨일을 하던지 자격증이 있어야 인정을 받고 취업이나 창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정부정책에 따라 복지가 강화되면서 보육교사 부족현상이 일고 있는데요. 정부의 다출산정책에 따라 수요는 여전한데 공급이 부족하여 보육교사는 여전히 인기직종으로 전망은 밝습니다. 보육교사는 딴 직종에 비해 자격증만 취득하면 취업은 쉽게 할 수 있으며, 창업 또한 어렵지 않으므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

Screenshot_2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방법은 무시험으로 관련된 교과목만 이수하면 됩니다.
고등학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자로서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하는 교육훈련시설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보육교사 3급 자격증을 신청하여 취득합니다.

전문대학 또는 동등 이상의 학교에서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보육관련 교과목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한 경우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신청하여 발급받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수 과목
총 17과목으로 이중에서 15과목은 이론과목이고
2 과목은 실습과목으로 총 160시간을 채우시면 자격증능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론과목과 실습과목 취득에 소요되는 기간은 대략 1년 1개월 정도라고 합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수 과목
–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은 12학점을 이수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아동생활지도, 아동상담론, 특수아동지도는 1과목당 3학점 이상을 선택하여 이수하여야 합니다.

– 놀이지도, 언어지도, 아동문학, 아동음악과 동작, 아동미술, 아동 수학과학 지도,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영유아교수 방법 과목은 9학점 이상을 선택하여이수하여야 합니다.

– 아동건강교육, 아동간호학, 아동안전관리, 아동영양학, 정신건강론은6학점 을 선택해 이수해야 합니다.
– 부모교육론, 가족복지론, 가족관계론, 지역사회 복지론, 자원봉사론, 보육정책론,
보육교사론, 보육시설과 관리 과목은 1과목당 3학점 이상을 선택해 학점을 받아야 합니다.

*교과목명이 상이하더라도 교과목의 내용이 유사하다면 동일 교과목으로 인정하고, 보육실습의 경우 명칭과 무관하게 실습기간과 실습기간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는 보육실습으로 인정합니다.

보육교사 등급별 자격기준
보육교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일반 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3급 취득 후 1년 간의 근무경력과 승급교육을 통해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2년 경력을 쌓으면 보육정원 20인미만 보육시설 운영이 가능합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3년 정도의 경력을 쌓은 후에 승급 교육을 통해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1급자격증 취득 후 2년 경력을 쌓으면 보육정원 300인 미만 보육시설 운영이 가능합니다.

화살표4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관련 자료 무료신청 및 상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관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라이센스 플러스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상담도 받아보시고, 무료로 드리는 관련자료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대가성문구3

답글 남기기